@ 
  Home >>  레이저/특수클리닉 >  탈모클리닉
 
 
과도한 스트레스
두피의 혈액순환 불량(두피 근육의 긴장)
남성 호르몬(Androgen 분비 과잉)
지루 피부염
아토피성 체질
유전적 소인
영양 결핍
철분 결핍
머리 당기기(견인성 탈모증)
 
 
대부분의 유아는 신생아 초기에 다양한 양의 두피 모발이 빠집니다. 탈모는 급속히 혹은 서서히 진행하며 대칭적으로 여기 저기에서 빠지고 주로 머리의 앞쪽에서 시작됩니 다.
정상적인 두피에서는 생장기와 휴지기 모발의 조화에 의해 매일 100개 미만의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출산 후 2~3개월 이내에는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나이가 들 어 노화되어 갈수록 머리카락도 빠져 두피가 많이 노출되게 됩니다. 이러한 생리적 탈모는 특정 부위에 뚜렷한 형태의 탈모반을 보이지는 않고 여기 저기에서 빠지게 됩니다.
 
모낭이 파괴되고 섬유 조직이 생겨 영구적 탈모 상태가 되는 것으로 화상이나 상처 등의 외상, 방사선 피부염, 감염, 독창, 가성독발, 독발성모낭염, 모공성 편평태선, 홍반성 루푸스, 경피증, 종양 등이 원인이 됩니다.
 
조직이 섬유화 되지 않고 모낭도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원형탈모증, 남성형 탈모증, 생장기 모발 탈모증, 발모벽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반흔성 탈모도 질병이 계속되면 반흔성 탈모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사용 - 미녹시딜 제제는 혈관을 이완 시켜주는 약물로 이 약재를 사용하면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피나스테라이드(프로페시아) - 1997년 미국 FDA의 인증으로 남성형 탈모증 환자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틴A(티레이노인) - 미녹시딜과 병행 시 좀 더 짙은 모발 성장을 유도합니다.
 
MTS는 마이크로니들을 이용, 두피 자체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자연적 상처치유작용으로 진피조직이 새로이 구성되는 효과로 손상된 두피가 재생되어 모발촉진을 도와줍니다. 단시간 내 엄청난 유효성분 통과 통로를 제공하여 놀라운 효과의 신개념 약물전달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안정성과 간편한 시술, 저렴한 가격으로 지속적인 효과를 제공하 고 있으며 FDA에 보고된 바에 의하면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메조테라피는 "메조건"을 이용하여 통증 없이 환부에서 가장 가까운 피내, 피하에 환자의 질병에 맞는 최소량의 혼합 약물을 주사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1952년 프랑스 의사인 PISTOR가 창안한 시술법으로 1987년 프랑스 의학회에서 전통의학의 한 분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치료로 비만, 피부미용, 통증분야에 효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프랑스 에서만 약 16,000 여명의 의사가 메조테라피를 하고 있으며 유럽, 미국, 아프리카, 남미 등에서 피부미용, 비만, 통증에 활발하게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고 최근에 탈모에도 효능이 입증되어 약물복용이 어려운 환자나 수술이 힘든 경우에 탈모 메조테라피 시술이 좋은 효과를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인체에 유효한 광선을 이용하여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